성과 관련한 혐의를 받고 있다면 홀로 대응하는 것보다는 되도록 신속하게 해당 사안을 많이 해결해 본 경험이나 노하우가 있으며 관련한 전문적인 지식이 해박한 성범죄 전문 변호사의 도움을 통해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도움이필요하다면 희도법률사무소로 연락해보세요 -> heedocrime.com ). 특히 해당 사안으로 곤란함을 겪고 있으며 판결이 합당하고 선처를 구하기 위한 대처 방안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성과 관련한 인식이 과거에 비해 많이 변화하였는데요. 이에 따라 사회 전반에 논란이 끊이지 않고 발생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여성의 성범죄 두려움으로 인한 사건사고의 증가

특히 여성에 대한 인권이 향상되면서 성적 자기 결정권 주장에 대한 변화가 일고 있다고 하였는데요. 사회생활을 하는 데 여성들의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으면서 회사 내 성과 관련한 문제 역시 논란 중 하나라고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회사 안에서는 남녀가 공존하는 공간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므로 다양한 위계질서 및 권리가 존재하기 때문에 여러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였는데요. 이 중에서 특히 성과 관련한 부분에서 더욱 예민하게 받아들이는 경우도 상당하다고 하였습니다. 회사는 고용인과 피고용인이라는 관계가 있는 공간이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각기 직위가 존재하여 상사와 부하직원들의 사이에 상하 관계가 뚜렷한 곳이라고 하였는데요. 그러므로 부당하게 벌어지는 행위 또한 다양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성과 관련한 부분에 대하여 특히 여성인 경우 좋지 않은 일들을 당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하였는데요. 성폭력 등과 같은 중대 범죄가 아닌 경우라고 하더라도 성과 관련한 범죄가 빈번하게 일어나 사회적인 논란이 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회사 내 성관련 분쟁

또한 성적 자기 결정권 및 여권 신장의 강화로 인하여 형벌을 받는 것과 더불어 회사 내에서 징계 및 불이익을 얻게 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어 제대로 된 대응을 하지 못할 경우에는 더욱 받게 되는 부정적인 영향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직장 내에서 발생하는 사안의 경우에는 희롱과 폭행, 추행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상대방에 대하여 성적인 대상으로 비하하거나 회식 자리 중에 술을 따르라고 하는 행위 등에 대한 부분은 실질적으로도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안이라고 성범죄 전문 변호사는 말하고 있습니다. 반드시 형사적인 처벌이 내려지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직장 내에서 자체적으로 징계가 내려질 수도 있는 행위라고 하였습니다. 이렇게 성과 관련한 범죄에 대한 부분도 회사 안에서 별도의 규정이 정해져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였는데요. 여기에 대한 부분은 고용 및 지위 등의 관계를 이용해 하급자가 거부할 수 없는 압력에 의해 피해를 보는 사안을 말하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초기 대응의 중요성

이럴 때는 보통 벌어지는 성과 관련한 범죄의 처벌보다 더욱 무거운 수준의 형벌이 내려지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여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만일 이렇게 회사 안에서 벌어진 사안에 대하여 고소를 당한 입장이라면 안일하게 피해자와 해결하려는 생각보다는 조속하게 성범죄 전문 변호사와 깊이 있는 상담을 진행한 후에 대응 방안을 모색하여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을 때는 형사적인 처벌과 더불어 직장 내에서도 징계처분을, 보안처분까지 받게 되어 상당히 사회생활을 하는 것에 힘들어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여야 합니다. 이렇게 회사 안에서 성범죄가 일어난 경우에는 경영자나 고용주 입장에서는 상황을 철저하고 꼼꼼하게 파악하여 합리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대책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였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을 발달로 인해 아무리 꼭꼭 숨긴다고 하더라도 추후 이러한 사실이 밝혀지게 된다면 더욱 부정적인 인식과 불이익만 가져다주게 되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회사 측에서도 의무적으로 이러한 문제가 일어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하는 것이 필요하며, 경영자의 입장에서는 피해자 측을 보호하면서 회사에 좋지 않은 일들이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관련 사례

다음의 사례를 들어 해당 사안을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씨는 해외에서 인기가 좋은 여러 물품을 수입해 판매하는 쇼핑몰을 운영 중이라고 하였습니다. A씨가 직접 물품들을 선택해 수입을 해오는 곳으로 다른 곳과는 다른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어 더욱 입소문이 난 곳이라고 하였는데요. 이에 따라 직원들도 점차 많아지고 10명의 직원을 둔 업체로 성장하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그다지 많지 않은 직원이었기 때문에 서로 가족같이 지내었지만 아무래도 젊은이들이 있어 서로 호감을 느낀 것은 눈치채고 있었다고 하였는데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그다지 큰 문제가 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다 어느 날 여직원이 사직서를 제출하고 이를 알아보는 과정에서 남자 직원에게 추행당하였다는 것이라고 하였는데요. A씨의 입장은 그저 조용하게 끝나기를 원했지만, 여직원은 고소하기에 이르렀다고 하였습니다. 이에 A씨는 방조 혐의를 받게 되어 놀란 마음에 성범죄 전문 변호사를 찾게 되었다고 하였는데요.

성범죄 적극적인 대처

법률 전문가는 A씨가 사업을 한 경험이 적으며 아직은 조직의 규모가 작다는 생각에 처음 현명하지 못한 처신을 하는 실수를 하였다고 주장하였습니다. 해당 사안은 고의가 아니었으며, 이미 사과로 합의하는 것을 원하였으므로 중재하는 것 자체에 문제는 가해자 측에서 좋지 않은 소문을 낸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에 고소하였으며 방조 혐의에 대한 억울한 면이 적지 않다고 주장하여 남자 직원은 해고하였고, 피해자와 합의할 수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성범죄 전문 변호사와 신속한 대응으로 위기를 벗을 수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문제가 된다면 조속히 연락하시는 것이 이로울 것입니다.